(주)세렌코리아
최고관리자 최고관리자님 로그인 중 로그아웃

(주)세렌코리아

팝업레이어 알림

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.

제목 오사카대학 스기야마 석학교수와의 Meeting 작성일 20-03-12 14:22
글쓴이 최고관리자 조회수 1,331

본문

2020.2월, 오사카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인정받고 있는 인공 암 항원 WT1펩티드를 개발해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오사카 대학의 스기야마 석학교수를 비롯해 많은 의료관계자들과의 만남이 있었습니다.

WT1펩티드는 오사카 의과대학, 스기야마 교수가 수십 년에 걸쳐 몰두한 연구와 노력의 결과물로 개발된 것으로 뇌종양, 백혈병 등 여러 종류의 암에 대해서 임상논문이 발표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인공 암 항원 펩티드분야에서 랭킹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.

이날 모임에서는 스기야마 교수는 “ 세렌병원 그룹 같은 경우에는 오리지널 WT1 펩티드를 암 환자의 HLA 유전자와 일치하는 부분을 잘라서 암 항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백신을 제작하고 있지만 그러한 기술이 갖춰져 있지 않은 곳에서는 필요치 않는 부분까지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”는 지적을 하였습니다.

게다가, 유사품으로 알려진 펩티드 베타 WT1을 사용해서 백신을 제작해서 암 환자 치료에 적용하는 의료기관이 많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 많은 심려를 하였습니다.
아래는 스기야마 교수의 WT1 펩티드와 펩티드 베타 WT1과의 비교표입니다.

그리고 새로이 개발한 新WT1 펩티드에 대한 효과 및 작용에 대해서 설명도 이어졌으며, ㈜세렌코리아 송상한 대표에게는 한국의 암환자 치료에 도움이 된다면 한국에서도 WT1펩티드에 관련하여 세미나 또는 강연회 개최의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